경영혁신실에서는 업무 가시화를 통해 업무 향상을 하고자 2010년 2월 3일(수) VP 도입 Kick off를 실시하였습니다.
* VP(Visual Planning) 란?
: 눈에 보이게 업무관리를 하는 것을 의미하며, 업무와 문제점을 드러냄으로 가치창출 및 문제해결을 가능토록하게
하는 것입니다.
* VP 선정배경
-. 모든 업무관리는 눈에 보이게 관리합니다.
-. 조직의 일은 효과적, 효율적 수행 가능토록 PDCA로 관리합니다.
=> 자신의 업무와 문제점을 모두 드러냄, 혁신이 아닌 일하는 문화로 정착.
* 활동목적
: 실행력 향상과 일의 보람과 재미(FUN)를 느끼게 하는 것입니다.
* 기대효과
-. 낭비와 관행 버림으로써 원가절감이 됩니다.
-. 효율적 커뮤니케이션과 코칭을 통하여 부하육성이 가능합니다.
-. 계획적 업무수행으로 가치업무 수행할 수 있습니다.
-. 문제점 가시화로 책임과 협력(팀워크) 강화를 할 수 있습니다.
-. 목표도출 과정 및 목표공유로 부서원들간 소통지수를 높일 수 있습니다.
-. 개인에서 부서, 부문, 전사로 업무를 연계하여 실적을 높일 수 있습니다 .